본문 바로가기

주식

NH프라임리츠 배당금, 배당일 등 투자 정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NH프라임리츠 배당금, 배당일 등 투자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식 정보

 

1) 종가: 4,820원(2021.09.24 기준)

 

2) 시가총액: 899억 원

 

3) 연환산배당률: 5.4%(2021.06.30 기준 배당금 125원)

 

4) 재무지표

 

A. 영업이익률: 94.73

 

B. 순이익률: 94.99

 

C. ROE: 2.74

 

D. ROA: 2.73

 

2. 리츠 정보

1) 투자 물건

NH프라임리츠의 투자 물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프라임리츠의 경우, 투자를 위해 직접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은 없습니다. 대신 부동산 펀드와 자리츠의 지분 투자를 통해 간접적으로 부동산 물건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투자하고 있는 부동산은 총 4개 물건이며 모두 서울 소재 대형 오피스들입니다. 

 

 

 

첫 번째 물건은 서울역에 위치한 서울스퀘어라는 오피스 물건입니다. 서울역 버스환승센터 맞은편에 위치한 주황색 건물인데 서울역의 랜드마크와 같은 빌딩입니다. 연면적 약 4만 평, 지하 2층~지상 23층의 초대형빌딩입니다. 주요 임차인 구성을 살펴보면, SK해운, 11번가, 위워크, 외국대사관, 동부제철 등이 해당 빌딩에 입주해있습니다. 임대율은 약 97%입니다.

 

두 번째 물건은 테헤란로에 위치한 강남N타워입니다. 강남역과 역삼역 사이의 테헤란로는 신탁사 등 여러 금융회사들이 밀집해있는 강남의 중심업무지역 중 하나입니다. 강남N타워는 강남역 및 역삼역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있으며 지하 6층~지상 25층의 연면적 약 15,500평의 대형 오피스입니다. 주요 임차인으로는 EA Sports, KB부동산신탁,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롯데공유오피스 등입니다. 임대율은 약 97%입니다. 

 

세 번째 물건은 삼성물산 서초사옥입니다.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해당 물건은 연면적 약 24,500평의 초대형 오피스로, 삼성화재가 100% 임차하여 본사 사옥으로 활용 중입니다. 지하철, 광역버스 정류장 등의 교통 입지가 매우 뛰어나며 삼성타운 내에 위치하여 자산 가치가 높은 빌딩입니다. 

 

마지막 물건은 잠실역 인근에 위치한 잠실SDS타워입니다. 연면적 약 3만 평, 지하 7층~지상 30층에 이르는 초대형 오피스이며 삼성SDS가 100% 장기 임차 중이기 때문에 높은 안정성을 바탕으로 고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물건입니다.

 

2) 위탁 정보

A. 자산관리회사

NH프라임리츠의 자산관리회사는 리츠명에서 알 수 있듯이 NH농협리츠운용입니다. 리츠 부동산의 취득, 관리, 개량, 및 처분과 임대차 등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B. 자산보관회사

NH프라임리츠의 자산보관회사는 농협은행입니다. 리츠 부동산의 보관, 유가증권의 보관, 현금의 보관 및 관리, 해산 및 청산 관련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C. 일반사무관리회사

NH프라임리츠의 일반사무관리회사는 국민은행입니다. 발행주식의 명의개서, 주식의 발행, 상장 관련 업무, 운영 및 계산, 회계 및 세무, 법령 및 정관에 의한 통지 업무 등을 담당합니다.

 

3. 배당 정보

1) 당기 결산기: 2021.05.31

 

2) 정기주주총회: 2021.08.19

 

3) 배당일

 

 

배당일의 경우 정기주주총회가 종료된 1개월 이내에 지급됩니다. 9월 19일 이내에 지급이 완료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4) 예상배당률: 2.7%(연환산배당률 5.4%)

 

4. 결론

지금까지 NH프라임리츠의 배당금, 배당일 등 투자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NH프라임리츠의 주가가 공모가 아래로 다소 내려앉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츠주의 경우에는 주가 차익을 노리고 들어오기보다는 장기적으로 배당 수익을 보고 접근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좋은 아파트나 상가에 투자하여 월세를 받는다는 생각으로, 6개월 혹은 분기에 한번씩 배당을 받기 위해 투자하는 것이 리츠의 본래 성격이기도 합니다. 현재 주가가 많이 떨어진 상태인데 오히려 이에 따라 배당수익률은 더 높아진 상태입니다. 배당금 자체도 전전기와 전기 대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주가가 낮을 때 진입하여 장기 보유한다면 향후 지속적으로 5%의 중반 대의 배당수익률을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투자하고 있는 자펀드와 자리츠 모두 권역 내 프라임급 오피스라는 점에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배당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주가 하락을 오히려 진입 기회로 삼는 것이 적절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